로고

메뉴 건너뛰기

해외 여행자 보험이란 해외여행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이나 사고, 비용으로 인한 손해등을 보장하는 보험입니다.
우선적으로 배상책임보험이나 실손 의료보험과 같은 일반적인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상태라 하더라도 해외 여행자 보험은 따로 가입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는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범위가 넓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여행을 하다가 해외에 존재하는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은 경우에 기본적인 실손보험은 보장을 해주지 않지만 해외 여행자 보험은 보장을 해주며 그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되니 자신이 현재 보험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해외로 나가는 경우에는 해외 여행자 보험을 반드시 가입해야 합니다.

그리고 해외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일반보험으로 보장을 받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중복으로 보장이 되는 항목이 지급 사유에 해당된다면 일반보험으로도 충분히 보장을 받을 수 있으니 이를 알기 위해서는 각각의 보험약관과 보험설명서를 찾아보는 것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해외 여행자 보험을 보장을 받고 싶다면 해외에서 치료를 받은 증거를 남겨야 하며 이때는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서류들 위주로 챙기는 것이 좋으니 이를 잘 기억하는 것이 좋으니 반드시 기억하길 바랍니다.